[학습법] 화학1 선택자라면 다 알아야 할 사실 (칼럼 ep.1) by 베라디 「HeLiOS」
베라디(VERADI) 2025-09-16

<2026학년도 시대인재북스 칼럼 ep 1. 동위원소>


화학1 선택자라면 다 알아야 할 사실 (2026 화학1 칼럼 ep 1).pdf

안녕하세요. 베라디의 헬리오스입니다. 반갑습니다.
무더위가 지나가고 이제 밤이 되면 제법 선선해진 것이 사뭇 수능 냄새가 가까워지는 느낌입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지금부터는 컨디션과 꾸준함의 싸움입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오늘은 칼럼으로 찾아뵈었는데요, 2분 30초 풀이를 30초로 단축시킬 수 있을 만한 꿀팁이므로! 다운받으시고 가볍게라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학1은 사고력을 요구하는 퍼즐/계산형 문항으로 이루어진 만큼, 풀이 과정을 단축할 수 있는 요소 하나하나가 중요한 과목입니다. 수능을 2달 앞둔 이 시점, 몇 가지 팁을 다뤄보고자 하는데요. 
상위권 학생분들은 다시 한 번 복기하는 마음으로, 아직 숙달되지 않은 학생분들은 "이런 내용들이 있었구나"하는 마음으로 읽어봤으면 하는 칼럼을 써보고자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6학년도 6월/9월 모의평가에서 동일하게 출제되었던 요소 중, 모든 화학1 선택자께서 꼭 외워주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짚어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 내용을 알았을 때와 몰랐을 때 문제 풀이 시간이 극명하게 차이가 나도록 수능에서 출제될 가능성은 낮다고 봅니다. 

존재 비율을 정량적으로 계산해야 하는 문제가 이번 교육과정 수능 기준 딱 한 번(231115)! 출제되었지만 사실 자료 자체 난이도가 낮은 편이라 알았다고 해도 날먹까지는 아니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다들 화학...공부하느라 머리 아프시잖아요 한 번씩은 이렇게 암기빨로 퍼즐 문제 풀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나쁠 건 없다고 봅니다ㅎㅎ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화학1 공부하면서 궁금했거나 칼럼으로 접하고 싶은 부분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쓰기

  • 댓글 작성 시 북스포인트 50P가 즉시 지급됩니다.
  • 칼럼과 관련없는 댓글 및 근거 없는 비방글은 예고 없이 삭제되며 포인트가 회수됩니다.
  • 작성된 댓글은 수정은 불가하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삭제 시, 지급된 포인트는 회수됩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